115 클라우드 타오바오 경험담



115클라우드가 5월부터 무료회원의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토렌트 파일의 오프라인 받기의 기능이 매우 뛰어나고

중국정부의 검열을 거의 개무시 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


저 역시 그동안 바이두 클라우드 만큼이나 115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무료회원에 대한 지원이 끊기면서 어찌할까 고민하다가 1년 vip결제했습니다.


115 클라우드 사이트에서 가입할 경우 한달 사용료 8천500원 정도..ㄷㄷ

1년이면 8만 5천원 정도로 매우 비쌉니다. 바이두의 몇배.. ㄷㄷㄷ


그러나 타오바오를 사용하면 매우 저렴하게 쿠폰형식으로 1년 vip를 사용할수있습니다.

물론 월단위로 판매하는 판매자도 있으니 그동안 115를 사용해보지 않았던 분들은

월단위 vip를 구매해서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타오바오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타오바오 회원가입



네이버에 직구족들이 많은 리뷰를 남겼으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타오바오에 접속해서 검색어롤 "115年会员" 넣어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저는 155.00짜리 저 사람(?)한테 구입했습니다.

직접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리페이 등.. 중국돈만 받는 판매자가 있고, 비자나 마스터카드의 결제 역시

받는 판매자가 있습니다. 저는 카드결제도 받는 판매자를 찾아서 마스터카드로 결제했습니다.


결제 방법은 크롬 번역을 통해서 간단히 결제 완료 했구요 ^^


그다음에 무슨 채팅(?) 네이트온 같은 메신저가 있는데요

판매자에게 115年会员 이라고 친구추가 비슷한걸 보냈습니다.


그리고 잠시후에 판매자가 말을 걸어왔고..

구글 번역 서비스를 활용해서 어거지로 채팅을 시작했다..ㅋㅋㅋ






115 클라우드 아이디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이메일 아닌 번호로 보내달라고 하더라..

그래서 휴대폰번호를 보내줬는데 너무 길어서 안된다고.. ㄲㄲ

그러더니 내 아이디의 고유번호를 보내달라고 하길래

그냥 115 클라우드 로그인 해서 스샷을 찍어서 보내줬다.





그러자 그 id가 맞다

이렇게 말하더니 말이 없는것이다ㅋㅋㅋ

그래서 뭘 어째야 하느냐고 했더니 오른쪽바를 봐야 등등

개소리만 하길래 난 이미 마스터카드로 결제를 했다고 하자 못알아들음;

그래서 타오바오 주문번호를 보내줬더니 바로 확인을 하더니

vip로 적용해주더라 ㅋㅋㅋㅋ




115 지역 쿠폰? 뭐 그런거던데

얻는 방법도 따로 있는거 같은데 중국어의 압박..

그냥 내년 5월까지 잘 쓰고 또 타오바오에서 결제할 생각이다.


저는 115클라우드 초기 회원이기 때문에

저장용량이 10테라 바이트인데

지금 가입하시는 분들은 몇기가가 제공되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



아마존 직구는 많이 해봤는데 중국사이트에서 결제하는 것은 처음이라

긴장이 되긴 했지만.. ^^;


어차피 타오바오를 한번 거쳐서 결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판매자가 사기를 친거 같으면 그냥 타오바오에서 결제 취소 해버리면 되는 문제라서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시도해봤는데 성공적으로 되어서 다행입니다. ^0^